나가사키 대표 관광지
나가사키 대표 관광지
1. 이나사야마 산 (稲佐山)
나가사키의 야경은 2012년 개최된 '야경서밋2012 in 나가사키'에서 홍콩, 모나코와 함께 '세계 3대 야경'으로 선정되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이나사야마 산은 '천만불의 야경'으로 불려지며 아름다운 야경을 볼 수 있어 나가사키의 랜드마크적인 존재입니다. 야경 뿐만 아니라 화창한 낮에는 나가사키 시내는 물론 운젠, 고토 열도까지 전망할 수 있습니다.
올라가실 때는 이나사산 기슭 '후치신사역'에서 약 5분 만에 해발 333m의 이나사산 정상으로 연결되어 있는 나가사키로프웨이(곤돌라)를 타시면 됩니다.
2011년에 리뉴얼한 곤돌라는 페라리의 디자인을 다룬 것으로 유명한 세계적 공업 디자이너 오쿠야마 기요유키씨가 이끄는 'KEN OKUYAMA DESIGN'에서 디자인하였습니다. 승차 중 파노라마 뷰를 즐길 수 있으며, "별방울"과 "달방울"이라는 귀여운 애칭도 있습니다.
이용시간은 09:00~22:00까지이며, 요금은 왕복 기준으로 어른 1,250엔 중고생 940엔, 편도 기준으로 어른 730엔 중고생 520엔 초등학생 유아 410엔입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실 분은 JR나가사키역 앞에서 버스 '시모오하시'행으로 약 7분 '로프웨이 앞' 하셔서 도보로 약 3분 거리에 탑승장이 있습니다.
또한, 시내 중심부 호텔~나가사키 로프웨이 후치신사역을 왕복하는 무료 순환 버스가 있습니다. 당일 12시부터 각 편 출발 시각 30분 전까지 공식 사이트에서 예약 가능, 자세한 내용은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구라바엔 (글러버 정원 / グラバー園)
에도막부 말기에서 메이지 시대까지 외국인 거류지로 이용 장소로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목조 서양관입니다. 나가사키항이 내려다 보이는 곳에 위치하고 있어 파노라마처럼 볼 수 있는 풍경이 일품입니다.
일본 국가지정 중요문화재인 구라바엔은 나가사키의 독특한 이국정서가 넘치는 관광명소로서, 연간 100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또한, '일본의 산업혁명유산'의 한 곳으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되어 있습니다.
공원 내에는 다양한 꽃이 배치되어 사계절 내내 꽃을 감상할 수 있으며, 밤에는 일루미네이션을 감상 할 수 있어 낮과 다른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용 시간은 8:00~18:00(입장 마감 17:40)이며, 입장료는 620엔입니다.
3. 소후쿠지 절 (崇福寺)
1629년, 중국 푸저우지방 출신 화교들의 요청으로 당나라 승려 초연을 초청하여 건립한 절입니다. 나가사키 시내의 가지야마치에 위치하며, 일본의 국가지정 중요문화재를 다수 소유하고 있습니다.
류구몬(용궁문)을 떠올리게 하는 삼문과 독특하며 진귀한 세공의 제1봉문이 있으며, 경내의 모든 불상 등은 중국인에 의해 만들어져 명나라 말기 문화의 상징적인 조형물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 시간은 8:00~17:00이며, 입장료는 300엔입니다.
4. 메가네바시 다리 (안경 다리 / 眼鏡橋)
수면에 비친 돌다리의 그림자가 두 개의 원을 그리며 ‘안경’처럼 보인다 하여 붙여진 이름으로, 일본 최초의 아치형 돌다리로 유명합니다.
최근에는 메가네바시 다리(안경다리)를 시작으로 하는 나카시마가와 강 내의 돌 비탈면에 있는 하트스톤이 사랑을 이뤄주는 파워스폿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습니다.
5. 테라마치 거리
가사카시라 산기슭의 도로변에 2개의 신사, 14개의 절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나가사키에서 유명한 절인 국보급 소후쿠지 (崇福寺) 및 고후쿠지(興福寺)를 비롯해 이국적인 분위기의 역사적인 사찰이 모여 있습니다.
일본 국내에서도 사찰이 이렇게 일렬로 늘어서 지어진 경우는 매우 드문 편이어서 평소 관광지와는 다른 독특한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2024.10.13 - [여행] - 꼭 맛봐야 할 나가사키 미식 특집
* 출처: 나가사키현 공식 관광청 및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