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쓰야마 관광지와 에히메현 무료 교환권과 할인권
1. 마쓰야마성
마쓰야마성은 17세기 초 도시 중심부에 위치한 가쓰야마산(132m)에 세워졌습니다. 정상에 자리 잡고 있어 시내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약 400년 전에 축성된 이래 마쓰야마의 중심이 되어왔습니다. 이 성은 에도 시대 (1603~1867) 말기 이전에 축조된 12개의 일본 성 중 하나로 숨겨진 성문, 최대 17m 높이의 석벽, 정교한 봉쇄 구역이 있는 성곽 방어의 걸작입니다.
천수각에 오르면 시가지와 멀리 세토 내해까지 조망할 수 있습니다. 벚꽃 명소로도 유명하지만, 노을이 질 때 성에 올라가면 세토내해 바다 너머로 지는 석양을 바라볼 수 있어, 노을 명소로도 유명합니다. 적으로부터 방어하기 위해 동선선을 꼬아 놓거나 혼란을 주기 위해 설치한 갖가지 장치가 잘 남아 있어 관람하는 재미를 더 해 줍니다.
성 입구까지는 도보로 올라가거나 로프웨이(케이블카) 또는 리프트로 이동할 수 있는데, 허공에서 둥실둥실 떠 가는 리프트는 색다른 재미를 선사합니다. 로프웨이(케이블카)로는 약 3분, 리프트로는 약 6분이 걸립니다.
-. 위치 : 전차 오카이도역에서 로프웨이 승강장까지 도보 5분.
-. 시간 : 천수각 09:00~17:00(계절마다 변동 있음, 12월 셋째 주 수요일 휴무)
-. 요금 : 천수각 성인 510엔, 로프웨이/리프트 왕복 성인 520엔(편도 270엔)
2. 도고온천
도고온천은 본관과 2017년 하반기에 문을 연 별관 아스카노유가 있습니다. 본관은 1894년 지어진 목조 3층 건물로 「일본서기」에도 등장하는 3000년 역사의 일본에서 가장 오래되었다고 알려진 온천입니다. 2019년 1월부터 내부 수리를 시작하여 약 5년 반 동안의 수리 공사를 마치고 2024년 7월 11일 전관 영업을 재개하였습니다.
그리고 리뉴얼을 통해 새로운 휴게 공간 두 곳이 생겼습니다. 본관 3층에 지금까지 개방한 적 없던 객실을 활용한 예약제 휴게실로 18명까지 단체 이용이 가능한 '시라사기노마'와 10명까지 소그룹이 이용하기 좋은 '히쇼노마'입니다. 차와 다과가 나오고 유카타와 수건 등이 제공합니다.
또한 일본 황실 전용 목욕탕인 ‘유신덴’도 유료로 관람하실 수 있으니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유신덴 관람 예약은 예약 사이트나 전화 접수만 가능합니다.
도고 온천의 새 얼굴인 아스카노유는 일본 아스카 시대를 테마로 현대의 감각에 맞게 재해석하였습니다. 본관과 달리 작은 노천창이 딸려 있으며, 도고 온천 본관의 황실 전용 목욕탕인 ‘유신덴’을 재현한 가족 온천탕(예약제)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도고온천 본관과 별관에 들어가지 않아도 주변의 족욕 시설에서도 누구나 자유롭게 도고온천의 온천물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상점가 입구의 봇짱 가라쿠리도케이 시계탑 옆과 도고온천 본관을 내려다보며 족욕을 즐길 수 있는 '하늘 산책로'도 추천 장소입니다.
-. 위치 : 전차 도고온센역에서 도보 3분
-. 시간 : 06:00~23:00
-. 요금 : 본관(성인 410엔/가미노유 1층 입욕만), 별관(성인 610엔/1층 입욕만)
3. 반스이소
과거로 시간 여행을 온 것 같은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반스이소는 1922년에 지은 프랑스식의 아픔다운 별장입니다. 좌우 비대칭의 구조와 높은 첨탑 등 네오르네상스 건축 양식을 본떴으며, 대리석 바닥과 벽난로, 중앙 계단창의 스테인드글라스, 샹들리에 등 수준 높은 실내 장식이 잘 보존되어 있습니다. 당시에는 명사들의 사교장으로 사용되었고 현재는 미술품 전시 등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시내 중심에 있지만 매년 5월이면 이곳에서 반딧불을 볼 수 있습니다. 반딧불 육성 프로젝트를 통해 도심에서 반딧불을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옆에 위치한 안도 다다오가 설계한 '사카노 우에노 쿠모 뮤지엄' 내 카페에서는 통유리창 너머로 수풀에 둘러싸인 고즈넉한 반스이소를 바라볼 수 있습니다.
-. 위치 : 전차 오카이도역에서 도보 5분
-. 시간 : 09:00~18:00, 월요일 휴관
-. 요금 : 성인 300엔
4. 스페셜 투어 : 시노나다역
마쓰야마에서 열차를 타고 넘실거리는 이요나다 바다를 끼고 JR요산선을 한 시간쯤 달리다 보면 아담한 무인역 ‘시노나다역’을 만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정동진역과 같이 바다에 인접한 역으로 아름다운 풍경으로 드라마와 영화 속에 많이 등장하였습니다.
시모나다에 정차하는 단칸 열차 중 하나를 타면 스튜디오 지브리 애니메이션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에서의 장면을 떠올리게 될 것입니다. 특히 해질녘에는 황금빛으로 물들어 가는 바다를 배경으로 달리는 열차와 수평선 너머로 아득하게 떨어지는 노을을 보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모입니다. 따듯한 커피 한 잔과 함께 아름다운 석양 풍경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5. 에히메현 무료 교환권과 할인권
3월 26일 운항 재개를 기념으로 주요 관광시설을 무료로 입장하실 수 있는 교환권과 할인권을 제공하고 있으니 여행시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수령대상 : 제주항공 마쓰야마 – 서울(인천) 직항 노선 이용 승객
-. 수령방법 : 마쓰야마 공항 1층 일본 국내선 인포메이션 센터에서 '한국 여권'을 제시 후 무료 교환권과 할인권 세트 2장 수령.
-. 세트혜택
- Set1 : [마쓰야마성 케이블카/리프트, 마쓰야마성 천수각, 도고온천 별관 아스카노유] 무료 교환권
- Set2 : [우치코 가미하가저택/상업과 생활박물관, 도베야키 전통산업회관] 무료 교환권 & [오즈성, 반센소, 이마바리성] 할인권
-. 교환방법 : 각 매표소에서 교환권과 여권 제시 후 각 시설의 이용권 수령
-. 주의사항 : 교환권은 1장당 1명, 1회에 한해 유효하며 현지 사정에 따라 교환권 사용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https://www.visitehimejapan.com/ko/updates/update-002/
-. 참조 : 에이메현 관광청, 마쓰야마 관광청, 에히메 트래블 가이드북
-. 상기 자료들은 현지 정책에 따라 변동 가능성이 있으니 여행 전 다시 한 번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가사키 대표 관광지 (10) | 2024.10.29 |
---|---|
2024년 10월 27일(일) 대한항공 나가사키 직항재개, 항공 일정 및 요금 정리 (6) | 2024.10.28 |
마쓰야마 공항에서 시내 이동 방법 및 교통수단 (24) | 2024.10.24 |
커피 도시 강릉의 수제 맥주 명물, 버드나무 브루어리 (3) | 2024.10.18 |
꼭 맛봐야 할 나가사키 미식 특집 (8) | 2024.10.1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