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애니메이션 '너의 이름은' 촬영지로 떠나는 여행

by 슈필1 2024. 9. 10.
반응형

애니메이션 '너의 이름은' 촬영지로 떠나는 여행

 

일본 애니메이션이 큰 사랑을 받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실제 장소를 작품 속 배경으로 녹여내 실감 나는 영상미를 구현한다는 것입니다. '슬램덩크'의 배경이 되었던 가나가와현 가마쿠라는 여전히 성지 순례 여행지로 인기가 높습니다.

 

'너의 이름은' 속에서도 도쿄 신주쿠를 비롯한 도심 풍경은 물론 기후현 다카야마시, 히다시, 나가노현 스와호 등 다양한 장소가 주요 배경지로 등장해 화제를 모았습니다. 영화 속 배경지가 되었던 장소로 '너의 이름은' 성지 순례를 떠나보는 것도 여행의 재미를 더해 줄 것입니다

 

1. 도쿄 스가 신사 계단

'너의 이름은' 메인 포스터 배경으로 등장한 곳은 도쿄 스가 신사 근처의 계단입니다. 영화 속에서 두 주인공을 연결하는 매개체인 매듭의 컬러와 같은 빨간색 난간이 돋보이는 곳입니다.

 

극중 타키와 미츠하가 재회하게 되는 중요한 장면에 등장한 곳이라 일본 내에서도 큰 인기가 있는 곳입니다. 포스터 속 두 남녀 주인공과 비슷한 구도로 사진을 찍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JR오츠아 역에서 도보로 약 10분 정도 소요됩니다.

 

2. 도쿄 국립신미술관

'너의 이름은' 등 만화나 애니메이션 등의 대중예술과 지금 일본에서 가장 주목받는 신진작가들의 작품 및 현대예술에 이르는 폭넓은 장르는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전시만큼이나 매력적인 레스토랑과 카페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캐주얼한 분위기 속에서 전통 프랑스 요리를 즐길 수 있는  3층에 자리한 ‘폴 보퀴즈 르 뮤제’와 간단한 음료와 케이크를 맛볼 수 있는 카페 '살롱 드 테론드'가 있습니다.

‘살롱드 테론드’는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애니메이션 '너의 이름은'에서 타키와 오쿠데라 선배가 데이트를 한 장소입니다. 단지 촬영지 방문만이 아니라 다양한 전시와 매력적인 카페를 즐기고 싶은 분들께 좋은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https://myrealt.rip/sJi97

 

진짜 나다운 여행 - 마이리얼트립

 

www.myrealtrip.com

3. 기후현 다카야마 히에 신사

주인공 미츠하가 사는 곳으로 등장하는 이토모리 마을은 실제 존재하지 않는 곳이지만, 히다시의 후루카와, 다카야마를 비롯해 일본 곳곳의 지역 풍경을 합쳐져 만들어진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기후현 북부의 다카야마는 16세기에 세워진 다카야마 성을 볼 수 있는 성곽 도시로 오래된 목조 건물들이 늘어서 있어 고즈넉한 분위기를 풍깁니다. 나고야 역에서 다카야마 역까지 기차로 혹은 고속버스로 약 2시간 40분 내외로 소요됩니다.

 

다카야마 여행은 히에 신사를 시작으로 하며, 옛 건물들이 고스란히 남아 있어 영화 속 한 장면을 방불케 합니다. 대부분의 장소가 도보로 이동이 가능해 여유롭게 산책하며 영화 속 주인공의 기분을 누릴 수 있습니다.

 

히에 신사는 일본 신사 느낌을 잘 보여주는 곳으로 정말 마을의 신이 존재하는 것만 같은 곳이다. 주인공 미츠하가 다음 생애에 '다음 생에는 도쿄의 꽃미남으로 살게 해주세요!'라고 소리친 계단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성지답게 소원 팻말들이 걸려 있는 곳도 명소입니다. 

 

히에 신사 방문 후 에도 시대의 전통 옛 거리인 '후루이 마치나미'를 방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일본 내에서 ‘주요 전통 건물군 보존 지역’으로 지정돼 있어 보존이 잘 되어 있는 곳입니다. 전통 가옥 양식 건물을 그대로 활용한 건물에서 전통 생활용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양조장, 식당 등도 많습니다. 일본 전통 길거리 음식들도 많아 먹는 재미, 보는 재미를 즐길 수 있습니다.

 

4. 나가노현 스와호

영화 속 미츠하가 사는 이모토리 마을은 커다란 호수와 산으로 둘러싸인 시골 마을입니다. 마을 속 커다란 호수의 모델은 나가노 현 중앙에 위치한 스와호입니다. 스와호는 나가노현 최대 호수로 겨울에는 스케이트 타는 사람들과 빙어 낚시를 즐기는 사람들을 볼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마이리얼트립 마케팅 파트너 활동의 일환으로, 구매 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