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열대풍경이 아름다운 항구 도시, 가오슝 가는 방법 및 시내 교통

by 슈필1 2025. 3. 25.
반응형

열대풍경이 아름다운 항구 도시, 가오슝 가는 방법 및 시내 교통

가오슝 다강교 야경(출처: 비즈월드)

가오슝, 타이난, 컨딩으로 대표되는 남부 타이완은 아름다운 자연과 앤티크한 분위기가 매력적인 지역입니다. 특히 가오슝은 타이완 제2의 도시로 현대화된 도시 경관과 바다 가까이에 위치하여 해양 문화의 활력이 넘쳐흐르는 곳으로 우리나라의 부산과 비슷한 느낌을 줍니다. 

 

인천에서 비행시간이 최대 3시간 30분 이내로 짧고 겨울에도 기온이 따뜻하여 11월부터 4월이 가장 여행하기 좋은 시기이며 문화와 예술이 공존하는 가오슝에 가는 방법 및 시내 교통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가오슝에 가는 방법

1) 인천 직항 노선 

1월 현재 우리나라에서 가오슝 직항을 운영하는 곳은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티웨이항공, 중화항공, 에바항공 등이며, 비행시간은 약 3시간 30분 소요됩니다.  






2) 타이베이에서 가는 방법

타이베이에서 가오슝에 가려면 고속열차인 타이완 까오티에(台灣高鐵) TSHR를 타는 것이 가장 편리하고 빠릅니다. 또한 외국인들에게는 일정 기간 내 무한정 고속철도 이용이 가능한 THSR 패스를 판매하는데, 혜택이 커서 타이베이-가오슝(쭤잉) 왕복을 할 예정이라면 고속철도 패스를 이용하는 것이 더욱 저렴합니다.

 

https://myrealt.rip/5ns543

 

진짜 나다운 여행 - 마이리얼트립

 

www.myrealtrip.com

 

고속철도 무제한 이용권인 THSR 패스는 매우 저렴해서, 3일권이 10만원도 하지 않으며, 마이리얼트립 등 티켓 전문 사이트에서 좀 더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고속열차 까오티에 : 타이베이 역에서 가오슝 TSHR 역까지 매일 약 15분 간격으로 운행하며, 요금은 NT$ 1,630, 약 1시간 30분~2시간 소요
  • 버스 : MRT 타이베이역 Y1 출구 바로 앞에 있는 타이베이 버스터미널에서 승차(국광객운 1838번)하시면 되고 NT$590, 약 5시간 소요
반응형

2. 가오슝 시내 가는 방법

1) 가오슝 공항에서 시내

가오슝은 공항에서 시내 중심지까지 길어야 30분이면 도착하기 때문에 시내로의 이동은 어떤 도시보다 편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가오슝 공항에서 시내까지 가는 방법에는 크게 MRT와 택시가 있습니다.

 

먼저 MRT를 타는 방법은 입국장에서 MRT 푯말을 따라 3분 정도 걷다 보면 가오슝 공항역 6번 출구가 나옵니다. 시내까지는 공항과 연결된 MRT 레드 라인 가오슝 공항역에서 바로 연결되기 때문에 시내로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시내 미려도역까지는 15분 정도 소요됩니다. 

 

숙소까지 한 번에 이동하려면 택시가 편합니다. 국제선 터미널 1층 출구로 나오면 바로 택시 승강장이라 쉽게 탈 수 있으며, 미터로 계산된다. 가오슝 택시의 기본요금은 최초 1,500m NT$ 85에서 시작되며, 트렁크에 짐을 싣으면 NT$ 10이 추가됩니다. 미려도역까지 20분 정도 소요되며 요금은 NT$ 400 전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국제선 터미널 앞에서 택시를 탈 경우 대기 요금으로 NT$ 50이 추가가 되므로 국내선 터미널 쪽으로 걸어가 택시를 타면 대기 요금이 없으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택시 기사분들이 영어를 잘 못하기 때문에 목적지의 중국어 명을 보여주는 것을 추천합니다. 

 

2) 가오슝 고속열차역에서 시내

타이완의 다른 도시에서 고속열차인 TSHR를 타고 가면 가오슝 고속열차역인 TSHR  Zuoying Station에 도착합니다. 여기에서 시내까지는 MRT 레드라인과 바로 연결되므로 편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고속열차역의 MRT역명은 레드라인 R16 左營(좌영)입니다. 

 

참고로 타이완 최남단 도시인 컨딩으로 가는 버스도  左營(좌영) 역 앞에서 타시면 됩니다. 


3. 타이중 시내 교통

타이베이와 마찬가지로 가오슝엔 MRT가 잘 구축되어 있어서 여행하기에 매우 편리합니다. 가오슝을 여행하는 가장 편리한 수단은 MRT와 LRT입니다. MRT는 2개 라인(레드 라인&오렌지 라인), LRT는 1개 라인(그린 라인)이 있으며, LRT 그린 라인은 지상에서 운행하는 트램 형태의 경전철입니다. 가오슝  주요 관광지들이 MRT와 LRT역들과 잘 연결되어 있어 여행객들에게 가장 편리한 교통수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패스나 이지카드 외 여행자를 위한 정해진 기간 안에 무제한으로 MRT를 탑승할 수 있는 정기권도 있어 MRT를 많이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1일권(24시간)은 NT$ 180, 2일권(48시간) NT$ 280입니다.

 

MRT에 비해 택시 요금이 부담스러운 건 사실입니다. 그러나 가오슝의 규모가 그리 크지 않기 때문에 몸이 피곤할 때 이동 시간을 줄이고 싶을 때 택시를 이용하는 것도 괜찮은 선택입니다. 기본 요금은 NT$ 85이며 야간(23:00~)에는 20% 할증 요금이 적용됩니다.

 

 

* 참조 : 니하오타이완 공식 블로그, 디스이즈타이완 등

* 이 포스팅은 마이리얼트립 마케팅 파트너 활동의 일환으로, 구매 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