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간사이 공항에서 교토 가는 방법, 교토 시내 교통

by 슈필1 2023. 12. 19.
반응형

간사이 공항에서 교토 가는 방법과 교토 시내 교통 

 

간사이 국제 공항에서 교토까지의 거리는 약 90km이며, 이용 가능한 교통편은 JR, 리무진버스, 사철이 있습니다. 이 가운데 가장 편리한 것은 직행편을 운행하는 JR의 특급 하루카와 리무진 버스입니다. 간사이 쓰루패스 소지자는 추가요금 없이 사철 노선을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JR 하루카 헬로키티열차
JR 하루카 헬로키티열차

1. JR 하루카 

JR 간사이 쿠코역 - JR 교토 역

약 80분 소요 특급 하루카 자유석 성인 -  2,900엔 ( 현지 발권의 경우 )

국내 여행사를 통해 E - TKT 을 구입후 현지에서 교환하는 경우 성인 1인에 약 17,000원 정도

 (단 영주권자 포함 ,일본 외 국가에서 발행한 여권을 소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  

 

https://api3.myrealtrip.com/partner/v1/marketing/advertising-link/ervxau

 

[교토행/편도] 하루카 특급열차 간사이 공항→교토 편도 성인권 (만 12세 이상)

간사이 공항, 덴노지, 신오사카, 교토 및 기타 간사이의 주요도시로 직접 연결되는 편리하고 편안한 하루카 특급 열차입니다.

www.myrealtrip.com

 

2. 리무진 버스  

간사이 국제공항 - JR 교토  하치조구치

약 90분 소요 성인 - 2,600엔 

교토행 리무진 버스는 제 1터미널 8번 정류장이나 제 2터미널 2번 정류장에서 승차하시면 됩니다. 

 

3. 사철 - 간사이 쓰루패스 이용 가능 

사철은 교토까지 직행편이 없기 때문에 난카이 전철과 한큐전철 또는 난카이 전철과 케이한  전철을 연계해서 이용해야합니다. 한큐전철과 케이한 전철은 도착역이 각기 다르니 목적지와 가까운 노선을 선택하면 됩니다. 열차를 갈아타야해서 시간이 오래 걸리고 불편하지만 간사이 쓰루패스 이용은 가능합니다. 

 

 

오사카에서 교토 이동 방법 

간사이철도노선
간사이 철도노선

오사카에서 교토로 갈 때 이용 가능한 사철은 한큐 전철과 케이한 전철입니다. JR에 비해 요금이 저렴하고 교토의 주요 명소로 바로 연결되는 점이 장점입니다. 단, 노선마다 이용하는 역이 다르니 역의 위치를 꼼꼼히 확인하고 타는 것이 좋습니다. 

 

1. 한큐 전철 - 간사이 쓰루패스 이용 가능

한큐 우메다 - 한큐 카와라마치 

특급열차 40분 소요, 400엔

키타의 한큐 우메다 역을 출발해 교토의 한큐 카와라마치역까지 갑니다. 이 역은 교토 동부의 관광 명소인 기온 한복판에 있어 교통이 편리합니다. 열차는 속도가 빠른 특급열차를 이용합니다. 

 

2. 케이한 전철 - 간사이 쓰루패스 이용 가능

요도바야시 - 데마치야나기 

쾌속특급열차 54분 소요, 470엔

키타 남부에 위치한 요도바야시역을 출발해 교토 북부의 데마치야나기역으로 갑니다. 도중에 교토 동부의 주요 명소와 가까운 키요미즈고조(기온시죠) 역에도 정차합니다. 열차는 속도가 가장 빠른 쾌속 특급열차를 이용합니다. 

 

반응형

 

나라에서 교토 이동 방법

1. 킨테츠 전철 - 간사이 쓰루패스 이용 가능

킨테츠 나라 - 킨테츠 교토 

급행열차 45분 소요, 640엔

나라에서 교토로 갈 때는 킨테츠나라역에서 출발하는 킨테츠 전철을 이용합니다. 직행열차가 없을 때도 있는데 이 경우에는 아무 열차나 타고 두 정거장 다음의 야마토사이다이지역으로 가서 교토행 열차로 갈아타면 됩니다. 열차 요금이 저렴하고 속도가 빠른 급행열차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열차가 도착하는 곳은 JR교토 역과 나란히 연결된 킨테츠 교토 역입니다. 

 

2. JR - 간사이 쓰루패스 이용 불가 

나라 - 교토 

쾌속열차 45분, 720엔

오사카에서 교토로 갈 때는 키타의 오사카 역에서 출발하는 신쾌속열차 또는 신오사카 역에서 출발하는 신칸센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나라에서는 나라역에서 출발하는 쾌속열차를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열차가 도착하는 곳은 교토시내 한복판에 위치한 JR교토 역입니다. 역이 무척 큰데 주요 명소는 중앙 출구로 나가면 연결됩니다. 중앙출구 앞에는 시내버스 터미널도 있어 대중교통을 이용하기가 편리합니다. 

 

*  간사이 쓰루 패스 

간사이의 전철, 지하철, 버스는 간사이 쓰루 패스 1장으로 OK 

이 패스 한 장으로 간사이 전 지역의 지하철, JR 이외의 전철, 버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오사카, 고베, 교토는 물론이고 나라, 와카야마, 고야산까지 관광할 수 있습니다. KANSAI THRU PASS에는 2일 사용권과 3일 사용권의 2 종류가 있으며 여정에 따라 구입하시면 보다 저렴하게 여행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유효기간 내에는 비연속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 3day 패스의 경우, 월/수/금으로 사용 가능)

 

간사이쓰루패스
간사이 쓰루패스, 이용은 편리하지만 요금은 비싼편, 비연속 사용가능
간사이쓰루패스요금
여행사를 통하면 약간 저렴

 

교토 시내 교통 

 

1. 버스 - 간사이 쓰루패스 이용 가능 

1회 - 230엔

시버스, 교토버스 1일권 - 700엔 

교토버스1일권
교토 버스 1일권

교토 시내의 주요명소를 빠짐없이 연결하는 여행자의 발과 같은 존재입니다. 버스는 운영회사에 따라 시 버스와 교토버스로 구분되며 버스 앞에 붙은 로고와 노선번호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이용법은 동일한데 대부분의 명소가 시 노선버스 상에 있어 주로 시 버스를 이용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버스는 우리나라와 달리 뒷문으로 타고 앞문으로 내립니다. 요금은 내릴때 내는데 거스름돈을 주지 않으니 반드시 정확한 요금을 내야 합니다. 잔돈이 없을 때는 버스가 정차해 있을 때 요금함 옆에 달린 동전 교환기를 이용하면 됩니다. 버스를 자주 이용할 때는 1일권을 구입하는 것이 경제적입니다. 

 

2. 지하철 - 간사이 쓰루패스 사용 가능 

1회 - 210엔

1일권 - 800엔

교토지하철원데이패스
교토 지하철 1일 승차권

교토시내 지하철은 동서로 가로지르는 토자이 선과 남북으로 가로지르는 카라스마 선의 두 개 노선이 있습니다. 버스에 비해 관광 명소와 연결되는 역이 많지 않아 활용도는 떨어지지만, 교통 체증의 영향을 받지않기 때문에 이동시 시간 손실이 적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관광객이 몰리는 주말과 봄, 가을의 행락철에는 도로 한복판에서 발이 묶여 꼼짝 못 하는 버스보다 지하철이 훨씬 편리할 때도 있습니다. 

 

기본적인 이용법은 우리나라와 비슷합니다. 오사카와 마찬가지로 역마다 알파벳과 숫자로 표시된 고유번호가 있으니 이것을 참고로 역을 찾으면 편리합니다. 요금은 거리에 비례해서 올라가는데, 지하철을 자주 타려면 지하철 1일권을 구입하는 것이 경제적입니다. 3회이상 타면 본전이 빠집니다. 지하철과 버스를 연계해서 이용하려면 교토 관광 1일 승차권을 구입하는 것도 고려해 볼만합니다. 

 

3. 교토 관광 1일 승차권

성인 - 1,100엔

소아 -  550엔

교토버스, 지하철을 모두 자유로이 이용하려면 교토 관광 1일 승차권을 구입하면 됩니다.

 

교토관광패스1일권
교토 관광 1일 승차권

 

 

“이 포스팅은 마이리얼트립 마케팅 파트너 활동의 일환으로,

구매 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