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대만 자전거 여행 추천 도로

by 슈필1 2022. 11. 14.
반응형

대만 자전거 여행 추천 도로

우리는 일반적으로 대만을 미식의 나라로만 알고 있지만 의외로 대만은 자전거 왕국으로 명성이 자자합니다. 전 세계 자전거 제조 브랜드 중 최고로 꼽히는 ‘GIANT’‘MERIDA’의 보유국이며, 유명 여행사이트 ‘Lonely Planet’에서 2012년 세계에서 자전거로 여행하기 좋은 10대 국가로 선정하였습니다.

 

수천 km의 자전거 도로망이 전역에 조성(섬을 두 바퀴나 돌 수 있는 길이)되면서 타이완 섬 전체는 자전거를 이용해 여행하기에 가장 안성맞춤인 국가로 성장하였습니다. 타이베이 북부 단수이, 난토우의 일월담, 타이동과 같은 지역 명소에도 자전거 도로가 구축되어 있으며, 코스도 가족끼리 가볍게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쉬운 코스부터 상급자를 위한 산악 코스까지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습니다. 대만 교통부 관광국에서 추천하는 대만 10대 자전거 도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타이베이 강변 자전거도로

총길이 112km 28개의 공원 및 단수이강, 지룽강, 신띠엔강과 연결되는 곳으로 관도습지까지 뻗어나가 해안을 따라 생태, 인문 역사 등 다양한 즐길 공간을 제공합니다.

 

단수이 강변 자전거도로 BALI 조형물

2.   신베이 단수이 좌측 강변 자전거도로

이 도로는 자전거 마니아들이 즐겨 찾는 곳으로 좌안공원까지 이어진 구간에는 여러 맛집들이 밀집되어있어 활기찬 분위기를 자랑합니다. 2004 2월 자전거도로와 인도를 구분하는 공사를 진행하여 자전거 이용객과 보행자에게 안전한 관광 환경을 제공하며 단수이 강변에 세워진 BALI 조형물은 아름다운 풍광과 어우러져 포토존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3.   신베이시 따한천, 신띠엔강 자전거도로

신띠엔강 연안은 매년 2~3월 벚꽃을 구경할 수 있는 낭만적인 장소로 아름다운 벚꽃 길을 따라 자전거 라이딩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웨챠오는 따한천의 양쪽을 연결하는 다리로 LED 등을 이용해 야간에는 시각적인 즐거움을 제공해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합니다.

 

지우차오링 자전거도로

4.   동베이지아오 지우차오링 자전거도로

총길이 20km로 신베이시와 이란현을 지나는 도로입니다. 푸룽역에서 출발하여 지우차오링 자전거 터널로 들어가면 이란현에 도착할 수 있으며 여러 지역을 지나 다시 푸룽역으로 돌아오는 코스입니다. 터널의 독특한 정취를 느낄 수 있으며 동북 해안의 산과 바다, 해변의 기암괴석 등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게다가 길이 평탄해서 모든 연령대에 적합합니다. 단 터널 내부 조명이 어두우므로 자전거 헤드라이트 및 안전모는 반드시 착용하시기 바랍니다.

 

5.   이란 동산강 자전거도로

이란 동산강변에 위치하고 있으며 총길이는 24km입니다. 동산강 유역은 스포츠, 휴식, 레져 등 모두를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도로 양측에는 나무들이 심어져 있어 초록빛이 가득하며, 강 위로는 카누와 어부들이 고기를 잡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완만한 경사를 자랑하기 때문에 가족이나 연인이 함께 자전거를 즐기기에 매우 적합한 코스입니다. 동산역과 천수공원 부근에는 자전거 대여소가 있어 언제든지 라이딩이 가능합니다.

 

지지 그린터널 자전거도로

 

반응형

 

6.   난터우 지지 그린터널 자전거도로

4.5km의 지지 그린터널은 양쪽으로 울창한 나무가 서 있는 넓은 자전거 도로입니다. 녹음이 우거진 자전거 도로 옆에는 잠시 쉬며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정자와 카페가 있어 애프터눈 티를 마시고 지지 열차를 보며 힐링할 수 있습니다.

 

르웨탄 자전거도로

7.   르웨탄(일월담) 자전거도로

호수와 푸르른 산이 어우러져 빼어난 풍경을 자랑하는 일월담은 많은 자전거 라이더들이 가장 좋아하는 라이딩 장소입니다. 또한 미국 CNN에서 선정한 10대 글로벌 아름다운 자전거 도로와 유명 여행 가이드북 론리플래닛에도 등재되었습니다. 경치가 다양하여 커버를 돌 때마다 새로운 풍광을 볼 수 있어 일월담 방문시 반드시 경험해 봐야 하는 여행 코스로 꼽히고 있습니다.

 

그러나 순환도로라고해서 반드시 한 바퀴 돌 필요는 없습니다. 수 이서(水社) 관광안내센터에서 샹산(向山) 관광안내센터 구간만 경험해도 일월담의 매력에 충분히 빠질 수 있습니다.

 

동펑 자전거 그린도로

8.   타이중 동펑 자전거 그린도로

2000년 정식으로 개통된 동펑 자전거 그린도로는 옛 철도 지선의 일부입니다. 타이완 최초의 폐철로를 개조하여 만든 자전거 전용도로입니다. 논밭의 초록빛 전원 풍경과 따지아강의 강과 계곡, 계곡에 가로놓인 메이즈 철교 및 921 대지진으로 형성된 단층 폭포 등 다양한 자연경관을 만끽하며 라이딩을 할 수 있습니다.

 

9.   핑동 따펑완 순환 자전거도로

전체 길이는 12km이고, 간척호를 따라 이어진 도로로 인공습지와 파란 바다, 하늘 등의 아름다운 자연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곳은 간척호, 어촌, 방파제, 맹그로브 숲과 5개의 습지 공원과 타이완 유일의 개폐식 대교가 자리하고 있으며 전체 코스를 도는데 약 2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도로 정비도 잘 되어 있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라이딩 코스입니다. 또한, 오후 3시 이후에 라이딩을 시작하면 난핑 방파제에서 대만해협의 아름다운 석양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츠샹 자전거도로

10.  타이동 츠샹 자전거도로

타이완 동부 화동종곡에 위치한 츠샹은 타이완에서 명성이 자자한 쌀의 고장으로 논이 끝없이 펼쳐지는 풍경으로 유명하다, 이와 함께 널리 알려진 츠샹 자전거도로에서는 탁 트인 시야 속 웅장한 산맥과 끝없이 펼쳐지는 논과 밭의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라이딩하면서 주변의 맑고 푸르른 전원의 풍경을 바라보면 가슴이 탁 트이고 편안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어 천천히 오래도록 음미해볼 만합니다. 도로에서 물레방아를 만난다면 잠시 멈추고 사진을 찍어 추억을 남기는 것도 추천합니다.

 

 

대만 자전거 여행 관련 더 많은 정보는 ‘타이완관광청 서울사무소에 구비되어 있는 자전거 라이더의 꿈의 나라라는 책자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타이완관광청 서울사무소 : 서울 중구 남대문로 10 9 9 902(경기빌딩)   

 

 

-. 참조 : 타이완관광청 및 타이완 교통부 관광국 타이완 자전거 도로 안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