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홋카이도 대표 축제, 온천, 음식

by 슈필1 2022. 11. 30.
반응형

홋카이도 축제

 

* 마츠마에 벚꽃축제

일본 100대 벚꽃 명소인 마츠마에 공원에서 열리는 축제입니다. 봄이 되면 250종류의 벚나무 약 1만 그루에 꽃이 피는데, 그 모습이 장관입니다.

장소:  마츠마에 공원,  4월 29일 ~  5월 20일 

 

잔디벚꽃축제

 

* 잔디벚꽃축제 

경사면 전체에 벚꽃이 가득 피어나, 핑크색 카펫을 깔아놓은 듯한 절경을 볼 수 있습니다, 

장소 : 히가시 모코토 잔디 벚꽃 공원, 타키노우에 공원,  5월 초순 ~ 6월 초순 

 

여름 

오도리 비어가든

* 삿포로 오도리 비어가든 

매년 여름, 일본 유명 맥주회사들이 비어가든을 조성해 맥주 페스티벌을 엽니다. 다양한 종류의 신선한 맥주와 그에 어울리는 홋카이도 산 먹을거리를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장소 : 삿포로 오도리 공원,  7월 21일 ~ 8월 20일 

 

해바라기 축제

*호쿠류쵸 해바라기 축제 

작은 마을에서 펼쳐지는 해바라기 축제입니다. 여름이면 동쪽 사면 언덕에 가득 피어나 주변이 온통 노란빛으로 물듭니다. 150만 그루의 해바라기가 환상적인 풍경을 만들어 내며, 해바라기 사이로 미로가 조성되어있어 즐거움을 더합니다.

장소 : 호쿠류쵸 히마와리노 사토,  7월 중순 ~ 8월 하순 

 

가을 

삿포로 어텀 페스트

* 삿포로 어텀 페스트 

삿포로를 포함한 홋카이도 각 지역에서 생산된 먹을거리를 한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축제입니다. 

장소 : 삿포로 오도리 공원,  9월 초순 ~ 10월 초순 

 

겨울 

하코다테 크리스마스 판타지

* 하코다테 크리스마스 판타지 

캐나다에서 기증받은 거대한 크리스마스트리 ' 행복한 전나무'에 화려한 일루미네이션이 장식됩니다. 한쪽에는 따뜻한 수프를 판매하는 수프 바가 설치돼 몸을 따뜻하게 녹일 수 있습니다.

장소 : 카네모리 아카렝가 창고,  12월 1일 ~ 25일 

 

소운쿄 온천 빙폭축제

* 소운쿄 온천 빙폭축제 

얼음으로 만든 세계가 열립니다, 얼음조각과 거대한 조형물이 설치되고,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전통 공연 등 볼거리도 가득합니다. 

장소 : 소운쿄 온천 마을,  1월 하순 ~ 3월 하순 

 

삿포로 눈 축제

* 삿포로 눈 축제

세계 3대 축제로, 일본 내에서 뿐만 아니라 전 세계 200만 명의 관광객이 찾습니다. 시민과 지자체가 참가해 홋카이도 눈으로 만든 다양한 종류의 조각품을 전시합니다. 

장소 : 오도리 공원 외,  2월 5일 ~ 12일 

 

오타루 유키아카리노미치

* 오타루 유키아카리노미치

1991년부터 시작된 축제로, 삿포로 눈축제와 더불어 인기 있는 겨울 축제 중 하나입니다. 눈과 촛불을 이용해 거리를 장식하며 로맨틱한 오타루 운하의 풍경을 더욱 몽환적으로 만듭니다. 

장소 : 오타루 운하 주변,  2월 초

 

 

홋카이도 온천 

* 토야호 온천

토야 호수 남쪽에는 호텔과 료칸, 상점들이 모여있는 온천거리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쇼와신산과 우스산, 요테이산 등 자연 환경이 아름다우며, 갖가지 조각으로 조성된 조각공원, 호수를 왕래하는 유람선등은 이곳만의 자랑입니다. 

- 삿포로 역에서 버스로 2시간 45분 

 

노보리베츠 온천

* 노보리베츠 온천 

홋카이도 대표 온천지이며 일본 내에서도 손꼽히는 인기 온천입니다. 자연용출량이 하루 1만 톤이 넘고, 9종류의 온천수가 뿜어져 나와 온천의 백화점이라고 불립니다. 지옥계곡도 있어 볼거리도 풍부합니다. 

- 신치토세 공항에서 버스로 1시간 

 

죠잔케이 온천

* 죠잔케이 온천 

삿포로에서 30킬로 떨어진, 비교적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삿포로 여행객들에게 좋은 온천입니다. 시설도 다양하고 주변에 관광시설도 많아 더욱 즐겁습니다. 

- 삿포로 역에서 직행버스로 60분 

 

유노카와 온천

* 유노카와 온천 

하코다테 시내에서 차로 10분 거리에 위치한 유노카와는 대중교통이 잘되어있어 찾아가기 편리합니다. 크고 작은 다양한 료칸들이 많은데, 바다가 보이는 노천탕이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 하코다테 역에서 버스로 30분, 하코다테 공항에서 셔틀로 8분 

 

아칸호 온천

* 아칸호 온천 

아칸 호수 호반에 위치한 온천으로 오래전 아이누족이 이용하던 온천입니다. 인근에는 일본 100대 명산 중의 하나인 메이칸산과 오아칸산이 있으며, 아이누족의 생활을 간접 체험하고 엿볼 수 있는 아이누 마을도 있습니다. 

- 신치토세 공항에서 차로 6시간 소요 

 

소운쿄 온천

* 소운쿄 온천 

다이세츠산 연봉의 계곡에 위치한 온천지입니다. 주상절리의 암벽이 절경을 이루며 로프웨이를 타고 등산도 가능합니다.

- 아사히카와 역에서 버스로 110분 

 

* 토카치가와 온천 

식물성 유기물을 대량 함유하고 있는 모르 온천이 솟는 곳입니다. 세계적으로도 희귀한 자원 온천으로 홋카이도 동부를 대표하는 온천지입니다.

- 신치토세 공항에서 열차로 2시간 40분, 오비히로 역 하차 + 차로 20분

 

시레토코 (우토로) 온천

* 시레토코 (우토로) 온천 

시레토코 반도 위에 위치해 오호츠크해를 바라보며 온천욕을 즐기고 아름다운 일몰을 감상할 수 있는 온천입니다. 세계 자연유산으로 된 시레토코를 둘러보고, 라우스에서 고래도 볼 수 있습니다. 

- 메만베츠 공항에서 버스로 100분, 시레토코사리역에서 버스로 50분

 

홋카이도 음식 

징기스칸

* 징기스칸 

생후 1년 미만의 양고기 (lamb)와 1년 이상의 양고기 (mutton)로 구분해 가운데가 산처럼 솟아있는 불판에 구워 먹습니다. 삿포로 맥주를 곁들이면 천국이 따로 없습니다. 

 

된장 라멘

* 라멘 

홋카이도에는 라멘으로 하코다테의 소금 라멘, 아사히카와의 간장 라멘 등이 있지만, 삿포로 된장 라멘이야말로 일본 홋카이도 대표음식이라 할 만합니다. 요즘은 다양한 재료로 국물을 내고 있으니, 라멘에 거부감이 있는 사람이라도 홋카이도에서 인생 라멘을 만날 수 있습니다. 

 

수프 카레

* 수프 카레 

삿포로가 발상지인 음식으로, 중국의 약선 수프를 모티브로 개발됐습니다. 스파이스가 듬뿍 들었지만 산뜻한 맛이 특징이며, 흐물흐물해질 정도로 푹 익힌 닭다리살과 큼직하게 썰어 그대고 튀긴 야채가 들어있습니다. 

 

카이센동

* 해산물 

홋카이도는 한류어와 난류어부터 회유어까지 어종이 풍부해 해산물의 보물창고라 불립니다. 킹크랩, 대게, 털게, 연어, 연어알, 성게알, 가리비 등이 훌륭하며, 싱싱한 해산물을 이용한 초밥, 회, 덮밥을 맛볼 수 있습니다. 

 

* 멜론 

속살이 오렌지색인 멜론은 홋카이도 대표 과일입니다. 과즙이 풍부하고 단맛이 강한 것이 특징이며, 이 덕분에 젤리, 소프트 아이스크림 등으로 만들어집니다. 

 

라벤다 소프트 아이스크림

*  유제품

홋카이도는 소를 키우기에 좋은 드넓은 대지와 적당한 기후를 갖추고 있어 세계 톱클래스 품질의 생유를 생산합니다. 우유뿐 아니라 이를 가공한 버터, 치즈, 아이스크림, 푸딩 등도 최고입니다. 

 

* 감자, 옥수수

홋카이도 감자는 품종이 다양하고 그 특징에 맞는 조리법이 발달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감자로 만든 떡인 이모모치나 찐 감자에 버터를 올린 버터 감자는 인기 메뉴입니다. 홋카이도 옥수수는 당도가 높은데, 보통 굽거나 쪄 먹지만 품종에 따라서 단맛이 강하고 식감이 좋아 과일처럼 날로 먹을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