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낮보다 환한 대만의 매력, 대만 야시장 추천

by 슈필1 2025. 1. 10.
반응형

낮다 환한 대만의 매력, 대만 야시장 추천

여행에 있어서 먹거리는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특히나 대만 야시장의 활기찬 분위기와 식욕을 돋우는 각종 먹거리는 잊을 수 없는 재미이자 추억거리입니다. 타이완에서 야시장을 가보지 않았다면 여행을 제대로 했다고 말할 수 없다는 얘기가 있을 정도입니다.

 

대만 야시장 문화는 세계에서도 독보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대만 사람들의 생활에서 가장 대표성을 갖는 서민음식문화이며 야시장마다 각각 다른 특성이 있어 방문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날이 저물고 거리에 불이 켜지면 야시장은 활기를 보입니다야시장은 관광명소이기 전에 대만 사람들이 좋아하는 놀이터입니다. 대만 사람들에게는 지극히 평범한 일상 속 풍경인 야시장을 찾는 것은 로컬 문화를 경험할 기회이기도 합니다. 

 

1. 스린야시장

1909년에 시작되어 100년이 넘는 역사를 지니고 있으며, 대만에서 규모가 가장 크고 관광객을 위한 하드웨어를 갖춘 곳으로 타이베이를 대표하는 야시장입니다. 대만을 찾는 관광객이라면 반드시 들러야 하는 관광명소여서 현지인보다는 관광객이 많습니다.

 

솔직히 스린야시장은 너무 관광지화되었고, 취두부 냄새도 심해 만족도가 그렇게 높지 않은 것도 사실입니다. 그러나 규모가 워낙 크고 매장이 실내에 매장 대부분이 있어 찾는 사람들이 끊이지 않는 곳입니다. 대표먹거리는 굴전(仔煎), 왕자치즈감자(王子起土馬鈴薯), 지파이(雞排), 큐브스테이크와 미슐랭 빕구르망에도 등재되었던 하오펑요량미엔, 종자위엔샹하이셩젠바오, 하이요스첸파이구 등이 있습니다.

 

  • 주소 : No. 101, Jihe Road, Shilin District, Taipei City, Taiwan 111
  • 찾아가는 법 : MRT 단수이신의선 젠탄역 1번 출구에서 도보 5분

 

2. 닝샤야시장

중산 등 도심을 걷다가 야시장 먹거리가 생각날 때 방문하기 좋은 곳입니다. 도심 한가운데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이 용이하며, 규모는 작지만 의류나 잡화를 파는 상점이 없고 전통 먹거리와 복고 게임 위주로 구성되어 있어 현지인들이 많이 찾은 야시장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점포에서 음식을 먹지 않고 별도 마련된 곳에서 식사를 하시면 됩니다.

 

또한 개업한 지 평균 50년이 넘은 점포 20곳이어서 식당 영업 년수를 합치면 천 년이 넘는다는 의미에서 천세연(千歲宴)’이라고 부르는 곳도 있습니다. 몇 년 전 TV프로그램인 맛있는 녀석들이 방문했던 야시장이기도 합니다. 대표 먹거리는 팡자리로판(닭고기덮밥), 쥬간롱자이(돼지간국), 위안(토란완자), 굴국수, 굴전(仔煎) 등입니다.

 

  • 주소 :  Datong District, Ningxia Rd, Taipei City
  • 찾아가는 법 : MRT 단수이신의선 중산역 5번 출구 및 쌍롄역 1번 출구에서 도보 10분

https://myrealt.rip/64YFbf

 

진짜 나다운 여행 - 마이리얼트립

 

www.myrealtrip.com

 

 

3. 랴오허 야시장

규모로는 스린 야시장에 이어 타이베이에서 두 번째로 큰 야시장입니다. 규모는 작지만 복잡하지 않고 약 600m에 이르는 직선으로 깔끔하게 조성되어 있어 현지인들에게는 스린 야시장보다 인기가 높은 곳이고 여행자들의 만족도도 높아 여행 일정으로 시간 여유가 없다면 이곳을 방문하길 추천합니다.

 

이곳에서 가장 유명한 건 바로 화려한 장식이 돋보이는 입구입니다. 이곳에서 반드시 먹어야 할 것은 랴오허야시장의 대표 간식인 후추 화덕 만두 '복주세조호초병'입니다. 타이베이 곳곳에 후쟈오빙을 파는 곳이 있지만 최고의 후쟈오빙은 이 곳 푸저우 스주 후쟈오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먹거리가 있지만 이곳이 유독 해산물이 많으니 즉석 조리하는 맛있고 다양한 해산물을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 주소 :  Raohe Street, Songshan District, Taipei City
  • 찾아가는 법 : MRT 송산역 5번 출구에서 도보 3분

 

4. 화시야시장

유명한 용산사 부근에 자리 잡은 화시야시장은 타이베이 최초로 계획한 관광 야시장입니다. 스린야시장에 비하면 크기가 매우 작습니다. 우리나라 경동시장처럼 약재 시장으로 유명한 곳으로 뱀탕뿐만 아니라 살아있는 다양한 종류의 뱀들도 볼 수 있어 돌아다니시다 보면 놀라실 수도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구석구석 거닐다 보면 시내 중심가에선 볼 수 없는 담벼락마다 화분이 걸려 있는 대만스러운 풍경도 볼 수 있습니다. 오징어수프, 좁쌀죽, 한마탕(바지락탕) 등이 대표적입니다. 

  • 주소 : Huaxi St, Wanhua District, Taipei City
  • 찾아가는 법 : MRT 반난선 용산사역 하차 
반응형

 

5. 타이중 펑지아야시장

타이중에서 제일 큰 야시장입니다. 타이중 펑지아 대학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 대학 특유의 활기가 넘치는 야시장으로, 이름난 맛집들이 많아 여기저기 사람들이 줄을 길게 늘어선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음식에 대한 고정적 틀을 깬 재미있는 아이디어가 넘치는 먹거리로 유명하여 다른 지역 아이디어 먹거리의 발원지가 되었습니다. 따창바오샤오창(大腸包小腸,대만식핫도그), 팬케이크맛집 밍륜딴삥(明倫蛋餅), 천사지파이, 가리비꼬치 등이 대표적입니다.

  • 주소 : Wenhua Rd, Xitun District, Taichung City
  • 찾아가는 법 : 버스 or 택시 or 우버

 

6. 가오슝 루이펑야시장

가오슝에는 리우허야시장과 루이펑야시장이 대표적입니다. 리우허야시장이 관광객 중심이라면 루이펑야시장은 현지인 중심입니다. 규모가 상당하지만 구역이 잘 나뉘어 있어 돌아보기에 편리하며, 유일한 단점은 워낙 핫한 곳이나 정신이 없지만 야시장만의 활기찬 분위기를 더없이 느끼기엔 더없이 좋은 곳입니다. 그러나 쾌적하게 즐기고 싶다면 야시장 오픈 시간에 맞춰서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중국, 일본과 같은 아시아부터 독일, 스페인 등 유럽까지 세계 각국의 다양한 먹거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중국식 양꼬치와 타이완식 스테이크, 철판 요리 정식, 그리고 달콤한 파파야 우유가 인기 메뉴입니다. 참고로 월요일과 수요일은 휴무입니다.

  • 주소 : Yucheng Rd, 南屏路, Zuoying District, Kaohsiung City
  • 찾아가는 법 : 레드라인 아레나역(쥐단역) 1번 출구에서 도보 3분

 

대만 야시장은 보통 자정에서 오전 2시면 영업을 종료합니다. 그러나 10시가 넘으면 서서히 조용해지는 분위기니 야시장에 가실 분은 10시전에 방문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또한 야시장에서 드시기에 무난한 음식은 지파이, 굴전, 큐브스테이크, 대만식 핫도그, 대만식 소시지,버블티 등이니 보이면 주저하지 마시고 드시길 추천드립니다.

 

 

“이 포스팅은 마이리얼트립 마케팅 파트너 활동의 일환으로, 구매 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