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일몰 명소 단수이의 대표 명소, 홍마오청, 진리대학교, 위런마터우 등
타이베이를 여행 중이라면 하루 정도는 시내 중심에서 MRT로 40분이면 도착하는 아름다운 일몰을 볼 수 있는 단수이를 방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 단수이 소개
우리에게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의 촬영지로 유명한 단수이는 대만에서 제일 먼저 개발된 항구 도시로 19세기 후반까지 대만 최대의 항만으로 번영을 누렸습니다. 1858년 텐진조약 체결에 따라 국제 항구가 되었고 영국은 이곳에 영사관인 홍마오청을 세우고 서양 문물을 들여왔습니다. 그러자 다른 나라들도 몰려와 서양식 건물을 짓고 마을을 이뤘으며, 지금도 이때 지어진 건물들이 잘 보존되어 있습니다.
단수이는 ‘지하철 단수이 역’에서 출발해 먼저 ‘단수이 옛 거리’를 거닐며 맛있는 음식을 먹고, 강변을 산책하며 아름다운 바다 절경을 감상해도 좋은, 사람들이 좋아할 수 밖에 없는 다양성을 모두 갖춘 곳입니다. 특히 해질 무렵 부두에 앉아 타이베이에서 가장 아름다운 일몰을 보고 있으면 여행이 주는 힐링 그 자체를 느낄 수 있습니다.
MRT 레드라인 단수이(淡水)역에서 하차하시면 되고, 단수이역 2번 출구로 나와 홍(紅) 26번 버스를 타시면 홍마오청과 아름다운 일몰을 볼 수 있는 워터마터우까지 갈 수 있습니다. 만일 강 건너편 '빠리'까지 여행하실 분은 단수이 라오지에 근처에 있는 단수이 마터우에서 페리를 타시면 되고, 약 10분 정도 소요됩니다.
진짜 나다운 여행 - 마이리얼트립
www.myrealtrip.com
2. 단수이 대표 명소
1) 단수이 라오지에
MRT 단수이역에 내려 첫 번째로 마주치는 곳이 바로 단수이 라오지에입니다. 단수이 라오지에는 안쪽과 바깥쪽의 이중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바깥쪽은 단수이 강에 접해 있는 황금색 일몰 강변길이고, 안쪽은 전통 옛 거리입니다. 제법 길게 이어지는 이 거리에는 단수이 라오지에 인기 1위인 카스테라 등 다양한 맛집과, 기념품 가게, 카페 등이 모두 모여 있습니다.
단수이에서 꼭 맛보아야 할 음식은 ‘아게이’는 일본어 ‘아부라게’라는 단어에서 유래했습니다. 가운데를 파낸 유부에 당면을 넣어 육수에 끓인 후 연육을 이용해 입구를 막아 쪄낸 음식으로 달콤한 고추장이나 가게의 특제 소스를 뿌려 먹으면 이만한 별미가 없습니다.
2)홍마오청
'홍마오청’은 1624년 스페인을 몰아낸 네덜란드군이 지은 건축물로 당시 네덜란드 사람들을 칭하던 별명 '붉은 머리의 야만인'에서 이름을 따와 '붉은 머리 요새(홍마오청, 紅毛城)'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홍마오청 오른쪽 '영국영사관 관저'는 붉은 벽돌과 아케이드로 이루어진 서양식 건축물로서, 홍마오청과는 완전히 다른 스타일입니다.
1867년부터 약 100년간 영국영사관이었다가 1980년 대만 정부로 전환되었습니다. 그 영향으로 네덜란드와 영국의 건축 양식을 모두 지니고 있습니다. 홍마오청 앞 광장을 거닐며 홍마오청을 가장 예쁘게 담을 수 있는 장소에서 사진 촬영도 하고, 단수이 팔경 중 하나인 ‘수타이(戍臺) 석양’이 지는 아름다운 풍경도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 운영시간 : 평일 09:30~17:00, 주말 09:30~17:00(매월 첫째 월요일 휴무)
- 입장료 : NT$ 80
3) 소백궁
샤오바이궁이라고도 불리는 ‘전 청나라 관세무사 관저’는 1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하얀색 서양식 건물의 외관을 따서 이름 지어졌습니다. 하얀색을 기본으로 한 건물에 주황색 지붕을 얹어 푸른 하늘 아래서 더욱 빛이 나며, 아치형 복도 디자인은 샤오바이궁에 낭만적인 분위기를 한층 더해줍니다. 햇빛이 쏟아져 내려올 때 하얀 건축물의 순백의 우아함이 더욱 눈에 띕니다. 홍마오청 입장권으로 같이 관람이 가능합니다.
홍마오청에서 도보 6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현재 보수 공사 중으로 방문 가능 여부 사전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진리대학교
1882년 서양식 스타일로 지어진 대만 최초의 대학입니다. 캠퍼스 중앙에 위치한 우진학당은 영국 옥스퍼드 대학교 이름을 그대로 빌려와 'Oxford College'라고 불리며, 당시 교회의 선교 사업, 의료, 교육 등 방면의 인재 육성을 위한 기지였습니다.
중국의 전통적인 건축 색채가 녹아 있으며, 균형 있게 대칭적으로 북쪽에서 남쪽을 향한 설계인 동시에, 용마루에 작은 불탑 8개가 세워져 있습니다.
진리대학교 내에 위치한 '대예배당'도 또 하나의 명소입니다. 지하 3층, 지상 4층, 지붕 돌출부 3층으로 총 10층짜리 건물인 이곳은 기독교 교리를 강조하기 위해 '겸허하게 기도하는 손'을 상징하는 아치 모양을 반복 사용하여, 본관 건물과 창문, 정문을 모두 건축물의 독특한 스타일로 설계하였습니다. 또한 대예배당 내에 있는 대만 최초의 32피트 파이프 오르간은 네덜란드 최대 오르간 제조사인 PELS & VAN LEEUWEN가 수제로 제작한 것입니다.
이곳은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의 촬영지인 '단강고등학교' 옆에 위치해서 영화에 자주 등장한 덕분에 유명해졌습니다. 홍마오청에서 도보로 7분이면 도착합니다.
5) 위런마터우(위런부두)
위런부두는 단수이강 어귀 오른쪽 기슭에 있습니다. 지금은 항구로서의 기능은 사라지고 손꼽히는 데이트 코스가 되었습니다. 위런부두에 도착했다면 아름다운 일몰을 감상하는 것 이외에도 이곳의 랜드마크인 '연인 다리(情人橋)'에 들리는 것도 추천합니다.
샌프란시스코 금문교를 본떠서 만들었다는 아치형 다리인 '연인 다리'는 총길이가 164m로 밤이 되면 흰색의 다리 조명이 아래를 비추며 다채로운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 단수이에 오셨다면 이 위런부두에서의 야경을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단수이역 2번 출구로 나와 홍(紅) 26번 버스를 타시고 종점에 내리시면 되십니다.
* 참조: 타이베이관광청 홈페이지, 신베이시관광청 홈페이지, 디스이즈타이완 등
* 이 포스팅은 마이리얼트립 마케팅 파트너 활동의 일환으로, 구매 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5년 1월 인천공항 출국장 혼잡도와 빠른 출국을 위한 소소한 팁 (6) | 2025.01.20 |
---|---|
대만 여행 중 아이랑 가기 좋은 곳, 타이베이 시립동물원, 마오콩 곤돌라 등 (2) | 2025.01.17 |
낮보다 환한 대만의 매력, 대만 야시장 추천 (3) | 2025.01.10 |
타이베이 고궁박물원 가는 방법 및 대표 유물, 관람 방법 (4) | 2025.01.09 |
타이베이 공항에서 시내로 가는 방법(feat.인타운 체크인) (49) | 2024.12.2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