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유잼 도시 나고야의 매력 알아보기

by 슈필1 2025. 5. 20.
반응형

유잼 도시 나고야의 매력 알아보기

일본의 대전, 노잼도시로 알려진 나고야는 이 별명 때문에 살짝 오해를 받고 있습니다. 나고야는 일본 중앙에 위치하며 역사적인 관광명소는 물론, 다양한 음식 경험, 최첨단 제조 기술의 진수를 접할 수 있는 볼거리와 먹거리가 가득한 숨은 보석 같은 유잼 도시입니다. 우리에게 익히 알려진 도쿄나 오사카처럼 번쩍이는 화려함은 덜할지 몰라도, 나고야만의 여유롭고 따뜻한 분위기는 누구나 반할 것입니다.

1. 나고야 매력 포인트

나고야 여행에는 다양한 매력 포인트가 있지만, 크게 3가지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1) 과거와 현대의 완벽한 조화 

나고야 성 같은 역사적인 명소와 도요타 박물관, 유명 도자기 업체 노리다케 숲, 철도 박물관 같은 현대적인 공간이 공존하고 있어, 과거와 현재, 미래를 한 번에 느낄 수 있는 도시입니다.

 

2) 나고야 명물요리, 나고야메시

나고야는 "나고야 메시(名古屋めし)"로 불리는 나고야만의 명물 요리가 있는 미식 도시입니다. 이곳에서 꼭 맛봐야 할 메뉴는 장어덮밥 히츠마부시, 된장 소스를 얹은 바삭한 돈가스 미소가츠, 맥주 안주로 최고인 매콤한 닭날개 튀김 테바사키, 에비후라이산도 등이 있습니다. 나고야메시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팅에서 좀 더 자세히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3) 여유로운 분위기

도쿄나 오사카처럼 붐비지 않아 여유롭게 여행할 수 있고, 현지인들의 친절함은 여행을 더 특별하게 만들어줍니다.

 

https://myrealt.rip/CbSp09

 

나고야 추천여행 - 가이드 투어, 입장권, 교통패스, 액티비티, 호텔 예약 - 마이리얼트립

 

www.myrealtrip.com

 

 

2. 나고야 대표 볼거리 7선

1) 나고야 성과 이츠타 신궁

나고야의 상징인 나고야 성은 일본 최대 규모의 천수각 중 하나로, 일본 역사상 가장 아름다운 성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쇼군 도쿠가와 이에야스가 축성하여 1612년에 완성한 이 성은 제2차 세계대전 때 폭격으로 파괴되기 전까지 국보로 지정된 일본 최초의 성이었습니다. 

 

그리고, 일본에서 두 번째로 참배객이 많은 아츠타 신궁은 1900년 전에 나고야에 세워졌으며, 나라의 보물이자 3종 신기 중 하나인  전설의 쿠사나기의 검을 모시고 있습니다. 이세신궁 다음으로 큰 신궁으로서 매년 약 700만명의 참배자가 방문하고 있습니다.

 

2) 토요타 산업기술 기념박물관

나고야가 자랑하는 도요타의 모든 것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도요타 그룹의 발상지에 남겨져 있던 다이쇼 시대의 공장을 귀중한 산업 유산으로 보존 및 활용하고자 도요타 그룹에 의해 설립된 박물관으로, 직물 기계부터 최신 자동차 기술까지 산업 기술을 변천을 인터랙티브 하게 체험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팬들 뿐만 아니라 흥미진지한 전시들이 다양하고, 체험 프로그램이 많아 시간을 여유롭게 잡고 방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 가는 방법 : 나고야 관광루트 버스 메구루 '①도요타 산업기술 기념관'에서 하차 / 메이테쓰 나고야 본선 '사코'에서 도보 3분
  • 운영 시간 : 09:30 ~ 17:00(입장 마감 16:30, 매주 월요일 휴무)
  • 요금 : 어른:1000엔, 초등학생 200엔

3) SCMAGLEV 철도 박물관(리니어・철도관)

철도 마니아라면 반드시 방문해야 할 곳으로 일본 신칸센과 초고속 자기부상열차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도카이도 신칸센을 중심으로 재래선부터 리니어에 이르기까지 39대의 실물 차량이 전시되어 있어 일본 최대 규모의 철도 박물관입니다. 또한 가족 단위 여행객도 즐길 수 있도록 키즈 존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 가는 방법 : 아오나미선 '긴조후토'역 하차 후 도보 약 2분
  • 운영 시간 : 10:00 ~ 17:30(입장 마감 17:00, 매주 화요일 휴무)
  • 요금 : 성인 1,000엔, 초·중·고등학생 500엔, 유아(만 3세 이상 미취학 아동) 200엔
반응형

 

4) 노리다케의 숲

나고야 지역은 1,0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도자기 생산지입니다. 유명 도자기 업체인 '노리타케'가 창립 100주년을 기념해 오픈한  곳이 바로 '노리타케의 숲'입니다. 도자기 공장과 오래된 노리타케가 전시된 뮤지엄을 견학할 수 있으며, 도자기에 그림을 그리는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식기 및 식탁에 관련된 상품을 갖춘 노리타케 직영점에서 쇼핑을 즐기거나, 노리타케 식기를 사용한 레스토랑, 카페 등에서 시간을 보내실 수도 있습니다. 전관 배리어프리로 휠체어 이용자 분들도 편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 가는 방법 : 나고야 관광루트 버스 메구루 '노리타케 숲 서쪽' '노리타케의 숲' 정거장에서 하차, 지하철 히가시야마선 '카메지마'역 하차 후 2번 출구에서 도보 5분
  • 운영 시간 : 크래프트 센터 및 뮤지엄 10:00~17:00(매주 월요일 휴무, 쇼핑 매장은 연중 무휴)
  • 뮤지엄 요금 :  성인 및 학생 500엔

5) 오아시스 21

지상 14m의 높이에서 공중 산책을 할 수 있는 커다란 유리 지붕의 "물의 우주선", 잔디밭이 펼쳐진 지상공원 "녹색의 대지", 반지하 층에 위치한 "버스 터미널", 지하에는 다양한 행사가 개최되는 "은하의 광장"과 약 30 점포의 다양한 매장으로 구성되어 있는 입체형 공원입니다. 야간 라이트업 된 "물의 우주선"은 포토제닉 명소로 인기입니다. 트립어드바이저 외국인 여행객이 뽑은 여름 포토제닉  명소로 일본 2위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6) 미라이 타워(MIRAI TOWER)

주부전력 MIRAI TOWER은 1954년에 일본에서 처음으로 건설된 전파탑으로, 국가의 등록 유형문화재로도 지정되었습니다. 최근 1954년 개업 이후 전체 보수공사를 실시해, 나고야 거리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360도의 전망과 영상을 즐길 수 있는 스카이 덱 'MIRAI 360'에서 바라보는 야경은 일본 내에서도 야경 유산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도카이 지방의 작가와 컬래버레이션한 'THE TOWER HOTEL'이 최근 그랜드 오픈하였습니다.

 

 

지금까지 나고야의 매력과 주요 볼거리 7곳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나고야는 맛있는 음식, 깊은 역사, 현대적인 재미가 가득한 도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노잼도시'라는 별명은 잊어버리고, 도쿄나 오사카에 지친 여행객들에게는 여유롭고 따뜻한 매력을 가진 나고야는 좋은 선택지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 참조 : 나고야 관광청 홈페이지, 언론사 자료 참조

“ 이 포스팅은 파트너 활동의 일환으로, 구매 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