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강릉 텐동 최강자 , 마카

by 슈필1 2024. 10. 22.
반응형

ㅁ ㅏ ㅋ ㅏ

 

마카

 

마카는 강릉 초당동에 있는 텐동 전문점입니다. 

 

위치 :  강원 강릉시 초당원실 26-1

영업시간 :  월요일 휴무 / 화 ~ 일 11:00 ~ 19:30 

14:30 ~ 17:00 브레이크 타임

 

 

조용하고 편안한 분위기의 아담한 일식당입니다.  간판이 귀여운데,  살짝 한글에 카타카나 느낌이  있습니다. 

 

텐동을 많이 좋아하는 편은 아니지만,  여행지에서 이색 맛집을 가고 싶어 선택한 곳입니다.  결과는 대성공입니다 ㅎㅎ 

 

텐동
메뉴

 

관자 텐동과 새우 텐동을 주문했습니다. 원래는 새우대신 아나고 텐동을 주문하고 싶었지만, 며칠 전 남부지방 태풍으로 재료가 들어오지 못해  판매를 못하신다고 하시네요. 

 

아담한 내부

 

텐동의 특성상 주문 후 느긋한 기다림이 필요합니다.  맛있는 음식에게 시간을 양보하겠습니다. 

 

관자텐동이 나왔습니다. 이렇게 통통하고 실해보이는 관자 튀김은 처음입니다. 관자를 저민 것이 아니라 통으로 튀겨서 입안 가득 부드러운 감칠맛이 한가득입니다.  새우튀김도 새우가 통통하고 맛있습니다. 

 

관자 텐동

 

다른 재료의 튀김들도 모두 훌륭한데, 쫄깃함이 살아있는 팽이버섯과 촉촉한 가지 튀김이 인상적이고 모든 재료가 신선합니다. 

 

새우 텐동

 

최근 넷플릭스 흑백요리사에서 안유성 쉐프의  '대통령 텐동'이라는 요리가 화제가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대통령 텐동은 못 먹었지만, 그에 못지않은 텐동 일거라고 생각합니다. 

 

강릉 또갈집이 생겼네요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