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2024년 JR홋카이도 레일패스, 삿포로 - 노보리베쓰 에리어 패스

by 슈필1 2024. 6. 20.
반응형

2024년 JR홋카이도 레일패스,  삿포로 - 노보리베쓰 에리어 패스

홋카이도 레일패스는 JR홋카이도 그룹이 홋카이도를 여행하는 외국인 여행자가 경제적 부담 없이 홋카이도의 철도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하는 해외여행자 대상 통합형 할인 티켓으로, 홋카이도 내의 모든 JR그룹의 철도 노선 ( 단, 홋카이도 신칸센 제외)을 정해진 기간 동안 이용할 수 있는 패스입니다.

 

JR홋카이도가 현재 발매중인 레일패스는 ①삿포로 - 노보리베쓰 에리어 패스, ②삿포로 - 후라노 에리어 패스, ③홋카이도 레일 패스로  총 3종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삿포로 - 노보리베쓰 에리어 패스」의 요금과 이용 방법, 추천 여행코스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s://myrealt.rip/Sc1

 

진짜 나다운 여행 - 마이리얼트립

 

www.myrealtrip.com

 

■ 삿포로 - 노보리베쓰 에리어 패스   

신치토세 공항 - 삿포로 - 오타루 - 노보리베쓰의 이동에 편리한 노선으로, 이용가능 지역 내 자유롭게 이용 가능합니다.

신치토세 공항과 삿포로를 기점으로, 유명한 온천지 '노보리베쓰'로 특급열차로 편하게 이동할 수 있으며, 고풍스러운 거리분위기에 맛있는 초밥과 디저트류를 즐길 수 있는 오타루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레일 패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총 4일간 패스 한 장으로 돌아볼 수 있습니다

 

출처 : JR 홋카이도 여객철도 주식회사 홈페이지

 

1. 유효기간 및 요금

패스 이용기간은 총 4일로 사용 개시일로부터 연속 4일간 이용 가능합니다.

웹사이트 구매(JR동일본 열차 예약)는 일본 국외발매 가격이 적용됩니다.

 

 

 

2. 이용가능 지역 및 주의사항

이용가능 지역 내의 특급열차, 쾌속열차, 보통열차의 보통차 지정석・자유석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가능 지역 외의 역에서 하차하신 경우, 초과한 구간의 통상 운임・요금을 받으며, JR홋카이도 버스, 삿포로시의 노면전차, 지하철에는 승차하실 수 없습니다.

 

 

 

반응형

 

3. 추천 관광코스 및 관광지

  • DAY 1 : 신치토세공항역→삿포로역
  • DAY 2 : 삿포로역→오타루역→삿포로역
  • DAY3 : 삿포로역→노보리베쓰역→노보리베쓰 온천
  • DAY4 : 노보리베쓰 온천노보리베쓰역삿포로역신치토세공항역

 

 

삿포로시 중심의 오도리 공원 주변은 홋카이도에서 가장 큰 상업 지역입니다. TV 타워와 붉은 벽돌 정부 청사 (구 홋카이도 청사) 외에도 스스 키노의 밤 마을에서 도보 거리 내에 있습니다.

 

  • 오도리공원 : 삿포로 중심부를 동서로 가로질러 약 1.5km에 걸쳐 조성된 공원으로 계절에 따라 분위기가 바뀌는 시민들의 휴식처입니다. 봄에는 라일락 축제가 열리고 여름에는 맥주 가든, 겨울에는 눈 축제 등 일년 내내 다양한 축제가 열립니다.
  • 삿포로 시계탑 : 홋카이도 대학의 전신인 삿포로 농과 대학의 연무장으로 사용하기 위해 1878년 건축되었습니다. 지금의 시계탑은 1881년 설치되어 140여년이 흐른 지금도 맑은 소리로 정각을 알리고 있습니다.

 

(좌) 오도리공원 / (우) 삿포로 시계 

 


 

 

오타루로 가는 길에는 해안선을 끼고 달리는 구간이 있어 바다 풍경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삿포로에서 오타루로 갈 때는 오른쪽, 오타루에서 삿포로로 돌아올 때는 왼쪽 창가에 앉으면 탁 트인 풍경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오타루운하 : 오타루 운하는 오타루를 상징하는 대표 관광지입니다. 현재는 운하로 사용되지 않지만 무역항으로 번영했던 옛 오타루의 모습을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습니다. 운하를 따라 조성된 벽돌 건물과 석조 창고가 중후하고 이국적인 느낌을 주어 유럽의 작은 마을에 와있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해질녘에는 63개의 가스등이 점등되어 창고에 라이트업이 되어 낮과는 다른 환상적인 분위기를 자아내  데이트 코스로도 추천드립니다.
  • 오타루 오르골당 : 세계 최대급의 오르골 전문점으로 전 세계에서 수집된 약 80,000 개의 오르골이 있습니다. 매시 정각마다 오르골당 앞 시계탑에서 나오는 오르골 연주는 또 다른 볼거리입니다.
  • 르타오 본점 : 다양한 디저트가 있는 오타루에서도 '르타오'는 일본 전국에서 사랑받는 브랜드 르타오의 본점이 있습니다. 치즈케이크뿐만 아니라 홋카이도에서 생산된 재료로 만든 '홋카이도 저지 밀크 푸딩'도 추천 메뉴입니다. 

 

(좌) 오타루 운하 / (우) 오타루 오르골

 


 

 

노보리베츠 온천은 홋카이도를 대표하는 온천 리조트입니다. 9 종류의 다양한 특성의 온천이 있어 '온천 백화점'이라고 합니다. 특히 엄청난 수증기가 뿜어져 나오는 유황 화구 '지코구다니'의 박력 넘치는 풍경과 폭발 분화구에 생긴 세계적으로도 보기 드문 큰 온천호수인 '오유누마'를 보실 있습니다. 또한 오유누마에서 뜨거운 물이 흘러나오는 '오유누마강 천연 족욕탕'에서는 통나무로 만들어진 의자나 벤치가 있어 삼림욕을 하면서 산책 중 휴식과 힐링하시기에 최적의 장소입니다.

 

(좌) 노보리베츠 지코구다니 / (우) 오유누마강 천연 족욕탕

 


 

 

삿포로 눈축제

 

 

지금까지 삿포로 - 노보리베쓰 에리어 패스와 이를 활용한 추천 관광지와 코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JR홋카이도 여객철도 추천 코스로 여행시 통상적으로 약 17,000엔이 소요되지만 패스를 이용하면 약 8,000엔을 세이브 하실 수 있습니다. 홋카이도 레일 패스로 즐거운 여행 하시기 바랍니다.

 

* 참조 : JR홋카이도 여객철도 홈페이지, 홋카이도 관광청 등

 

 

“이 포스팅은 파트너 활동의 일환으로, 구매 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