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2024년 JR홋카이도 레일패스, 삿포로 - 후라노 에리어 패스

by 슈필1 2024. 6. 21.
반응형

2024년 JR홋카이도 레일패스,  삿포로 - 후라노 에리어 패스

 

지난 포스팅에서는 홋카이도 레일패스 중 「삿포로 - 노보리베쓰 에리어 패스」의 요금과 이용 방법, 추천 여행코스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궁금하신 분을 위해 포스팅 말미에 올려놓으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삿포로를 베이스캠프로 삼아 여행할 수 있는 「 삿포로 - 후라노 에리어 패스 」의 요금과 이용 방법, 추천 여행코스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삿포로 - 후라노 에리어 패스   

신치토세 공항 - 삿포로 - 오타루 - 후라노 - 비에이 - 아사히카와의 이동에 편리한 노선으로, 이용가능 지역 내 자유롭게 이용 가능합니다. 총 4일간 패스 한 장으로 돌아볼 수 있습니다.

 

삿포로를 거점으로 삼아 당일 여행을 할 수 있는 패스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후라노와 비에이는 청정자연의 여행지로 흰 구름과 드높은 산을 배경으로 푸른 목초지와 완만한 언덕이 리드미컬하게 이어지는 풍경은 홋카이도의 대자연이 무엇인가를 한 장면으로 압축해서 보여줍니다. 

 

출처 : JR 홋카이도 여객철도 주식회사

 

 

1. 유효기간 및 요금

패스 이용기간은 총 4일로 사용 개시일로부터 연속 4일간 이용 가능합니다.

웹사이트 구매(JR동일본 열차 예약)는 일본 국외발매 가격이 적용됩니다.

출처 : JR 홋카이도 여객철도 주식회사

 

 

https://myrealt.rip/Sc5

 

진짜 나다운 여행 - 마이리얼트립

 

www.myrealtrip.com

 

 

2. 이용가능 지역 및 주의사항

이용가능 지역 내의 특급열차, 쾌속열차, 보통열차의 보통차 지정석・자유석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가능 지역 외의 역에서 하차하신 경우, 초과한 구간의 통상 운임・요금을 받으며, JR홋카이도 버스, 삿포로시의 노면전차, 지하철에는 승차하실 수 없습니다.

 

 

 

 

3. 추천 관광코스 및 관광지

  • DAY 1 : 신치토세공항역→삿포로역
  • DAY 2 : 삿포로역→후라노역→비에이역 →후라노역 →삿포로역
  • DAY3 : 삿포로역→아사히카와역→아사히야마 동물원 →아사히카와역 →삿포로역
  • DAY4 : 삿포로역→ 오타루역신치토세공항역

 

 

삿포로시의 중심부는 홋카이도 최대의 상업 지역이며 많은 건물이 늘어서 있으며, 오도리 공원은 이 건물들의 계곡을 동서로 1.5km 뻗어 있습니다.

 

 


 

 

매년 6월 하순부터 7월까지 보라빛 라벤더로 카펫을 깔아 놓은 듯한 풍경은 한 폭의 그림 같은 아름다움을 담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 팜 도미타 : 후라노 최대 규모인 6만㎡의 라벤더 농원입니다. 가장 대표적인 라벤더는 7월 상순~중순에 만개합니다. 그러나, 계절에 따라 수선화와 튤립(5월), 해당화와 작약(6월) 등 다양한 꽃이 피기 때문에 언제든지 즐길 수 있습니다. 여기서 밖에 먹을 수 없는 라벤더 소프트 아이스크림이 꼭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좌) 팜 도미타 / (우) 비에이 언덕

 

  • 청의 호수 : 열대의 바다처럼 선명한 청색으로 빛나는 호수입니다. 원래 화산 대책의 일환으로 만든 인공 호수였는데, 우연히 수산화알루미늄 성분이 물에 스며들어 지금처럼 환상적인 푸른색을 띄게 되었습니다. 단, 맑은 날씨일 때에만 제 색으로 보입니다. 겨울이 오면 얼어붙은 연못에 눈이 쌓여 일대가 설경이 되어 환상적인 은백색의 세계가 연출됩니다. 11월부터 4월까지는 밤의 라이트 업도 즐길 수 있습니다.

청의 호수

 


 

 

아사히야마 동물원은 일반적인 동물원과는 달리 자연 상태에 근접한 생태계 속에서 동물들의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이끌어내는  '행동 전시' 개념을 도입한 동물원으로 유명해졌습니다. 겨울철 펭귄의 운동 부족을 해소하기 위해 시작된 '펭귄 산책(겨울 한정)' 이벤트는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사육사가 우리 안으로 들어가 직접 먹이를 주며 동물의 습성을 실감 나게 설명하는 '모구모구 타임'은 놓치지 말아야 할 코스입니다. 

아사히야마 동물원

 


 

 

  • 오타루 운하 : 많은 역사적 건물과 석조 창고가 늘어선 오타루를 대표하는 인기 명소로, 오래된 건물을 개조한 카페와 잡화점 등 주변 산책도 즐길 수 있습니다.
  • 오타루 초밥가게 거리 : 오타루는 예로부터 어항으로 번성해 왔으며, 이로 인해 신선하고 다양한 해산물의 보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신선한 해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시내에 100개 이상의 초밥집이 있다고 합니다. 그중에서도 오타루의 유흥가로서 번화한 하나조노 긴자 상점가와 선몰 이치반 거리 사이를 지나는 이른바 '오타루 초밥집'에는 크고 작은 약 15개의 초밥집이 늘어서 있고, 각 점포마다 개성 있는 초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좌) 오타루 운하 / (우) 오타루 초

 

 

 

지금까지 삿포로 - 후라노 에리어 패스와 이를 활용한 추천 관광지와 코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JR홋카이도 여객철도 추천 코스로 여행시 통상적으로 약 29,000엔이 소요되지만 패스를 이용하면 약 19,000엔을 세이브하실 수 있습니다. 홋카이도 레일 패스로 즐거운 여행 하시기 바랍니다.

 

 

2023.11.05 - [여행] - 2024년 JR홋카이도 레일패스, 삿포로 - 노보리베쓰 에리어 패스

 

 

 

* 참조 : JR홋카이도 여객철도 홈페이지, 홋카이도 관광청 등

 

 

“이 포스팅은 파트너 활동의 일환으로, 구매 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