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교토역 근처 가볼만한 곳과 쇼핑장소

by 슈필1 2023. 3. 7.
반응형

교토역 근처 가볼만한 곳 

 

1. JR 교토역 

JR 교토역 내부, 사진출처:구글

위치 - JR 교토역 또는 지하철 카라스마 선의 교토역 하차 

 

헤이안 ( 교토 ) 천도 1200주년을 기념해 1997년에 오픈한 지상 16층, 지하 3층, 길이 470m의 메머드급 건물입니다. 

4,000장의 유리로 뒤덮인 외벽과 16층에서 1층 까지 뻥 뚫린 개방적 공간이 '역사의 문 교토'라는 콘셉트를 훌륭하게 형상화하고 있습니다. 설계는 우메다 스카이 빌딩과 삿포로 돔을 디자인한 유명 건축가 하라 시로시가 맡았습니다. 

 

유서 깊은 교토의 경관을 해치지 않게 건물 높이를 60m로 제한하고, 도로 구조에 맞춰 건물을 분할하는 등 거대한 구조물이 주는 위압감을 최소화시키려 한 노력이 돋보이는 건축물입니다. 

 

1층은 JR역이며 위쪽으로 이세탄 백화점이 있고, 10층에 위치한 구름다리 스카이웨이에서는 교토역 내부와 교토타워 주변이 훤히 내려다 보입니다. 그리고 교토역만큼이나 매머드급을 자랑하는 호텔 그랑비아 등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2. 교토 타워 

교토타워, 사진출처 : 구글

위치 - JR 교토 역 중앙 출구를 나와 도보 2분, 또는 지하철 카라스마선의 교토역 하차, 4번 출구로 나와 오른쪽으로 도보 1분 

 

교토 최고의 높이를 자랑하는 흰색의 전망탑입니다. 1964년 건립할 무렵의 교토의 인구인 131만명을 기준으로 높이를 정한 타워의 높이는 131m입니다. '처음 세워질 때는 교토의 경관을 해친다고 해서 물의를 빚었다; 는 다분히 파리의 에펠탑을 의식해서 만들어진 듯한 얘기도 전해옵니다.

 

지상 100m 지점의 전망대에서 교토의 바둑판처럼 짜인 교토 시내의 모습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그러나 올라가기보다는 아래에서 올려다보는 모습이 훨씬 멋지다는 게 지론입니다.

 

 

3. 니시혼간지 - 세계 문화유산 

니시혼간지, 사진출처:오사카인포

위치 - JR교토역 중앙출구를 나와 왼쪽으로 도보 22분, 

 

1312년에 창건된 일본 불교의 한 종파인 정토진종의 총본산 입니다. 히가시혼간지의 모태가 된 사찰로 오니시상 이란 애칭으로도 통합니다. 일본 불교의 성인으로 추앙받는 고승 신란의 사후 그의 묘를 히가시야마에 만들고 사당을 세운 게 이 절의 시초입니다. 1591년 도요토미 히데요시가  정치적 목적으로 이곳에 신란의 사당을 옮겨와 혼간지를 세우면서 급성장했습니다.  하지만 사원세력을 견제하고자 1602년 도쿠가와 이에야스가 절을 양분시켰는데, 나머지 절반이 히가시혼가지입니다. 

 

주요 건물은 고에이도, 아미다도, 카라몬등으로 본당인 고에이 도는 1636년에 지은 길이 62m, 폭 48m, 높이 29m의 대형 건물로 내부에는 신란의 다비식 때 나온 재를 칠한 신란 좌상이 있습니다. 

 

Klook.com

 

4. 히가시혼간지

히가시혼간지 고에이몬, 사진출처 : 오사카인포

위치 -  JR교토역 중앙출구를 나와 정면으로 도보 10분, 지하철 카라스마선 교토역 4번출구에서 오른쪽으로 도보 7분 

 

1602년 애 창건된 대형사찰로 본래 하나의 사찰이었던 니시혼간지의 동쪽에 있다는 의미로 히가시혼간지라는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오히가시상이라는 애칭으로 통하는 대형사찰로 교토 시민의 휴식처와 같은 곳입니다. 세워질 당시의 건물은 대부분 화재로 소실되었고 지금의 건물들은 1895년과 1911년에 다시 세운 것들입니다.

 

교토의 3대문 가운데 하나로 꼽히는 높이 28m의 고에이도몬을 지나면 거대한 규모를 자랑하는 고에이도가 나타납니다.. 

특이한 볼거리는 또 다른 불당인 아미다도의 정문에 있습니다. 절을 재건할때 목재 운반용 밧줄이 끊어지는 사고가 발생하자 여신도들의 머리카락과 마를 엮은 특수한 밧줄을 사용했는데, 그게 바로 정문에 전시된 밧줄입니다. 여기 있는 것은 니가타 신도들이 기증한 것으로 길이 69m, 굵기 30cm, 무게 375kg입니다. 

 

 

5. 교토 철도 박물관

교토 철도박물관, 사진출처:구글

위치 - JR 교토역의 중앙출구에서 왼쪽으로 도보 25분, JR우메코지 교토 니시역에서 도보 2분 

입장료 : 18세이상 성인 1,200엔 / 고등 - 대학생 1,000엔 / 초등 - 중등 1,000엔 / 3세 이상 유아 200엔 

 

증기 기관차에서 신칸센까지 53대의 열차를 전시하고 있습니다. .2016년 4월 우메코지 증기 기관차관을 확장 현대화하여 교토 철도 박물관으로 개관하였습니다.  1900년대 초에 사용하던 증기 기관차도 전시되어 있으며. 각각의 차량은 기관실 내부까지 들어갈 수 있어 흥미를 더하며, 각종 체험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왕복 1km 구간의 철로를 달리는 증기 기관차 스팀호를 타보는 재미도 놓 칠 수 없습니다. 

 

반응형

 

교토  쇼핑  장소 

 

ShinPuhKan 신풍관 

신풍관, 사진출처:신풍관 홈페이지

위치 - 가라스마선 가라스마오이케역에서 도보 3분, JR 교토역에서 도보 30분 

 

교토 신풍관은 1926년 준공 후 교토의 중앙 전화국으로 사용되던 건물로 1931년 증축 후에, 퐁피두 센터를 설계한  건축가 리처드 로저스에 의해 2001년 복합 상업시설로 재개장하였습니다. 신풍관은 교토의 힙한 쇼핑  장소로 사랑받고 있으며 2020년 4월에는 미국 시애틀 기점의 에이스 호텔이 아시아 최초로 오픈하였습니다. 

메종키츠네 매장과 키츠네 카페가 있고 샹탈 향조의 대명사로 알려진 르라보 매장도 있습니다. 

 

키츠네 카페

 

기온거리

기온거리, 사진출처: 오사카 인포

야사카 신사부터 한큐 카와라마치 역 까지 이어진 기온거리는 일본의 전통을 느낄 수 있는 거리입니다. 기념품과 골동품을 판매하는 상점부터 전통음식과 과자가게, 요정들이 들어서 있습니다.

교토의 사찰을 관광하시고 들러보시는게 좋습니다. 

 

 

시조도리 

교토 마루이 , 사진출처: 구글

한큐 카와라마치 역에서 야사카 신사 방향으로는 교토 최대의 쇼핑가인 시조도리 쇼핑가가 이어져 있습니다. 시조도리는 카와라마치 지역을 동서로 관통하는 넓은 거리입니다.  복쪽으로는 테라마치 도리, 신쿄고쿠도리등 아케이드 상점가가 교차하고, 시조도리 북쪽으로는 교토의 식탁이라고 불리는 니시키 시장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타카시야마 백화점과 교토 마루이등 백화점과 상점들이 길게 늘어져 있으며 대부분의 교토 버스들이 이곳을 지나갑니다.  

 

 

AEON MALL KYOTO 이온몰 교토

이온몰 교토, 사진출처 : 구글

JR 교토 역에서 도보 5분 거리입니다. 

패션, 잡화, 각종 레스토랑이 있는 대형 쇼핑몰입니다. 1층에 ZARA 매장이 있고, .2층에 프랑프랑, 무인양품등 친숙한 브랜드들이 입점해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