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대만 온천 여행

by 슈필1 2023. 1. 6.
반응형

대만 온천 여행

온천 여행을 생각하면 일본이 먼저 떠오릅니다. 그러나 대만 역시 온천 여행의 성지입니다. 대만에는 화산이 많습니다. 대부분 사화산이지만 땅 속에는 여전히 뜨거운 용암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지열로 인해 대만은 천혜의 온천 지역이 되었습니다.

 

 

대만 온천의 장점은 열탕과 냉탕 외 머드온천, 노천온천, 해수온천 등 다양한 스타일의 온천이 있습니다. 뤼다오섬의 자오르 온천은 세계 3대 해수온천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또한 지역별로 온천의 수질이 다릅니다. 타이베이는 유황천과 탄산수소염 온천을, 타이난에서는 머드 온천을, 마오리와 핑둥에서는 탄산 온천을, 이란에서는 탄산수소나트륨 온천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종류의 온천과 지역별로 다른 온천의 수질은 대만을 천혜의 온천지역으로 만들었습니다. 이제 대만의 대표 온천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양밍산 온천

1.  타이베이 양밍산 온천

  • 가는 법 : 타이베이역(북2문 출구)에서 260번 버스 승차 OR 타이베이 MRT 단수이신의선 젠탄역 하차 후 2번 출구 좌측에서 빨간색 15번 버스 승차.

 

  • 특징 : 타이베이에 와서 관광이나 비즈니스 일정이 빠듯할 때 방문하기 좋은 곳입니다. 국가공원 안에 위치는 온천으로 가깝고 교통이 편리하며, 싱그러운 대자연 속에서 온천을 즐길 수 있다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양밍산온천(탄산온천), 냉수갱온천(탄산수소염온천), 마조온천(황산온천)이 있어 다양하게 온천수를 경험하실 수 있으며, 대만의 다른 온천수에 비해 낮은 온도인 40도여서 즐기기에 좋습니다.

 

베이터우 온천

2.  타이베이 베이터우 온천

  • 가는 법 : 타이베이 MRT 단수이선을 타고 베이터우역에서 하차 후 신베이터우 지선으로 환승하고 신베이터우역에서 하차

 

  • 특징 : 베이터우는 양밍산, 관즈링, 스총시와 함께 타이완 4대 온천으로 꼽힙니다. 대만에서 유일하게 청황, 백황, 철황 같은 고품질 유황을 함유하여 수질이 뛰어나며, 1896년 최초의 온천여관 텐거우엔이 세워지면서 베이터우 온천의 서막을 열었습니다. 특히 청황은 전 세계적으로 베이터우 마을과 일본 아키타에 암 치료 온천으로 유명한 타마가와 온천에서만 나온다고 합니다. 방사능 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탕치 효과가 탁월하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당일 코스나 숙박도 가능해 여행 일정이 짧은 분들에겐 최적인 곳입니다.

 

https://api3.myrealtrip.com/partner/v1/marketing/advertising-link/JHzoWD

 

[대만 / 베이터우] 온천 스프링 시티 리조트

베이터우 지역의 고급 리조트인 스프링 시티 리조트 야외 대중온천, 프라이빗 온천 및 식사 이용권입니다.

www.myrealtrip.com

우라이 온천

3.   신베이 우라이 온천

  • 가는 법 : 타이베이 MRT 송산신뎬선을 타고 신뎬역에서 하차 후 역 정면 오른쪽에서 우라이행 버스 849번 승차 후 우라이 종점에서 하차. 약 40~1시간 소요.

 

  • 특징 : 수질과 풍경에 있어 독보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푸른 계곡물과 녹음이 우거진 산자락이 절묘한 아늑함과 한적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무색무취의 약알카리성 탄산온천으로 수질이 맑고 투명하며 마실 수도 있다고 합니다. 탄산수소나트륨이 풍부하여 신경통과 피부미용에 효과가 있으며 수온은 섭씨 80도에 육박합니다. 무료 노천계곡 온천 외에도 온천거리에서 저렴한 가격에 온천을 즐길 수도 있으며 고급 호텔도 있어 온천과 숙식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2월 초에는 약 2만 그루의 벚꽃이 만개하여 온천과 함께 또 하나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자오시 온천공원

4.  이란 자오시 온천

  • 가는 법 : 타이베이 버스터미널에서 이란행 고속버스 승차 후 자오시역에서 하차 OR 기차로 자오시역에서 하차.

 

  • 특징 : 대만 온천은 대부분 산림지대에 위치하는데 자오시 온천은 평지에 위치한 탄산수소나트륨천입니다. 자오시에 가면 기차역을 중심으로 많은 온천들을 만날 수 있으며 온천마을의 명성에 걸맞게 곳곳에 족욕탕이 설치되어 있어 무료로 온천을 즐길 수 있습니다. 유황천이 대부분인 대만에서 드물게 무색, 무미, 무취의 자오시 온천수는 자극적이지 않아 누구나 편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약알리성의 탄산수소나트륨 온천으로 피부보호 능력이 뛰어나 현지에선 ‘미인탕’으로 불릴 만큼 피부에 좋기로 유명한 곳입니다.

 

관쯔링 온천

5.  타이난 관쯔링 온천

  • 가는 법 : 타이베이역에서 기차를 타고 신잉역에서 하차 후 관쯔링행 버스 승차

 

  • 특징 : 타이난 관쯔링은 일찍부터 온천을 개발하여 1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곳은 타이완 4대 온천이자 세계 3대 머드 온천 중 하나입니다. 관쯔링 온천은 세계에서 희귀한 머드 온천으로 온천수가 솟을 때 지하 암층 점토질과 각종 광물질이 섞여 들어와 온천수가 흑회색, 즉 혼탁한 검은색을 띠어 ‘흑색온천’이라고 불려지며, 피부 미용에 효과가 좋기로 유명합니다.

   

대만 온천 여행을 하실 때 주의하실 점은 여자 대중탕에서는 헤어캡이 필수입니다. 헤어캡은 입장시 주거나 탈의실에 비치되어 있습니다. 또한 남녀 혼탕문화가 없어 반드시 수영복을 착용하셔야 합니다. 좋은 점은 대만 호텔 온천은 따로 투숙하지 않아도 이용권을 구매하면 이용하실 수 있으니 참조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마이리얼트립 마케팅 파트너 활동의 일환으로, 구매 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